투자정보

뉴스

에스티큐브, AACR 초록 2건 발표 예정…넬마스토바트 임상1상 분석 및 진단항체 개발 발표

관리자 │ 2023-03-15

HIT

2326

에스티큐브, AACR 초록 2건 발표 예정넬마스토바트 임상1상 분석 및 진단항체 개발 발표

 

에스티큐브는 오는 4월 미국암연구학회(AACR)에서 포스터 발표 예정인 2건의 연구결과 초록 중 1건이 AACR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.

 

올해 AACR414(현지시각)부터 19일까지 열린다. 에스티큐브는 넬마스토바트(Nelmastobart)’로 치료받은 환자들의 임상 1상 약동학 및 면역형질분석과 항 BTN1A1 진단용 항체 개발에 대해 발표한다.

 

첫 번째 주제는 임상 1상에서 넬마스토바트 투여 용량에 따라 환자 혈액에서 나타나는 약동학, 약력학, 면역조직화학검사 결과다. 해당 연구를 위해 에스티큐브는 환자 혈액을 분석했고 그에 대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.

 

두 번째 주제는 항 BTN1A1 발현 확인을 위한 진단용 항체 개발이다. 개발된 진단 항체는 효소면역측정법, 웨스턴 블롯, 형광 현미경, 유세포 분석 등을 통해 특성 분석을 진행했다.

 

이 항체는 기존 PD-L1 진단용 항체를 사용하여 PD-1 항체의 치료 반응률을 증가시키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, BTN1A1 항체 기반의 암 치료에 반응할 가능성이 높은 환자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. 암세포 및 면역세포에서 BTN1A1의 발현을 감지할 수 있으며 BTN1A1PD-L1의 상호 배타적인 발현도 확인할 수 있다.

 

회사 관계자는넬마스토바트가 임상 1상 최대 용량에서도 용량제한독성을 나타내지 않은 점은 신약개발과정에서 굉장히 의미있는 결과라며 현재 중간 및 고용량 환자들에게서 유효성이 관찰될 뿐만 아니라 난치성 고형암 환자들에게서도 유효성이 관찰되고 있다는 점이 상당히 기대되는 점이라고 설명했다.

 

또한 분석 감도와 특이성이 높게 개발된 진단용 항 BTN1A1 항체를 사용하면 PD-L1 불응 또는 재발성 있는 환자들에게 선택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. <>.

 



이전글 에스티큐브, 美 AACR에서 ‘넬마스토바트’ 진단항체 개발 및...
다음글 에스티큐브, AACR서 넬마스토바트 1상 결과 포스터 발표